Üritus: Jlin feat. The Storm Factory (Planet Mu/USA) at Cakeshop
Pealeht > Cakeshop Seoul > Jlin feat. The Storm Factory (Planet Mu/USA) at Cakeshop
Jlin ( Planet Mu/ Gary)
2011년, Planet Mu는 Bangs & Works 그 두번째 컴필레이션을 발표하였다. 첫번째 앨범은 전세계로 풋워크 가스펠을 퍼뜨리는 데 큰 역할을 했고, 그 후속작은 장르가 가진 가능성들에 더 집중하였다. 이 음반에 실린 두번째 트랙 ‘Erotic Heat’는 무명의 여성 프로듀서 Jlin의 결과물이었고 10톤 무게의 깊이에 음악의 다양한 조건들을 하나도 담지 않았다는 점 때문에 아무 것도 없는 것처럼 들린다. 4년 후, Jlin은 그녀의 데뷔앨범 "Dark Energy"를 출시하고, 풋워크 계의 새로운 개척자가 탄생한다.
시카고 남부로 20분 거리의 인디애나 Gary 출신으로, Jlin의 트랙은 전통적 시카고 풋워크 스쿨과는 확연히 다른 스타일을 지녔다. 전혀 샘플을 사용하지 않고 특이한 보컬 조각 옆에 배열되는 음악적 특징 때문이다.
그녀의 중독성 있는 음악은 차가운 마음, 무채색, 항정신성의 내부와 부합되며 또한 Rick Owens와 공통분모가 존재한다. 그것은 바로 그녀의 음악이 그의 작년 파리 패션 위크의 런웨이 쇼에 사용되었다는 것이다.
작년 그녀의 “Dark Energy”는 올해 최고의 앨범 중 하나로 꼽히며(The Wire & The Quietus에서 올해의 앨범, Rolling Stone가 선정한 올해 최고의 일렉트로닉 앨범, Resident Advisor가 꼽은 올해의 앨범) 세계적인 찬사를 받았고, 그녀의 최근작인 “Free Fall” EP는 진정한 혁신가로써 풋워크를 이끌어가는 핵심 인물 중 하나가 바로 그녀라는 점을 멈추지 않고 부각시켰다.
우리는 JLin의 첫 내한을 소개할 수 있어 뿌듯하다!
https://soundcloud.com/jlinnarlei
With:
Von Bueno ( Phantoms of riddim'/ Seoul)
MIIIN ( RBMA/ Seoul)
Cong Vu ( Phantoms of riddim'/ Seoul)